2015년 11월 23일 월요일

쉽게 위치추적 하는 방법!! Google 위치추적 vs 위치추적 앱

쉽게 위치추적 하는 방법!!  당신은 어떤 방법??
Google 위치추적 vs 위치추적 앱

요즘 안드로이드 폰 많이 쓰시죠?? 그럼 구글의 위치추적 기능을 한두번쯤 들어보셨을거에요.
별도 위치추적 "앱"을 사용하지 않고 위치추적 하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구글의 위치추적 "타임라인"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구글의 위치추적 (Google 위치 기록) 을 살펴볼까요? 15년 7월 구글맵의 새로운 기능이라며 타임라인을 발표하기도 했죠.

타임라인은 안드로이드에 내장된 위치추적 기능을 활용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수집된 위치정보는 PC에서 구글맵에 접속했을 때도 확인할 수 있지요.
구글은 타임라인은 비공개이며 오직 "나"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내가 원하면 언제든 기록을 삭제가 가능하며,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고 싶다면 구글 내계정에서 설정을 해제하면 됩니다.

일단 그렇다고 하니......그런가부다 하고.....
본격적으로 내 위치를 찾아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일단 이 링크를 따라가 보세요

그럼 구글의 타임라인 화면이 짠~ 하고 보입니다.
 
 
처음으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보이네요
 
 
자! 탐색 시작!!
하니~
 

아....이쯤되니 좀...무서워질라고 하는 구글!!
나도 모르게 이렇게 나에 대해 잘 알고 있다니!!

일단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가 어딘지 볼까요?
 
 
후훗......무섭기도 하지만 좀 재밌기도 하네요...
제가 이리 다녔다고 합니다.
물론 1위는 압도적으로다가 "집" 이네요......
 
 
2015년을 클릭하니! 빨간~ 점들이 제가 다녔던 위치를 점점점점 찍고 있습니다.
 
 
2014년엔??? 어이구~ 역시나 나오는구나 나와....


갑자기....추억돋는
그렇게 한~참을 타임라인에서 해매고 있었더랬네요..

사실 2015년 중반부터 저는 아이폰~으로 넘어왔는데요....그래서 최근 위치는 그냥 다 집집집집집....(안드로이드폰이 집을 지켜주고 있답니다!!)
그렇게 한참을 추억놀이 하다가~ 마지막으로......작년 제 생일을 찍어보았습니다!! @.@
 
 
아항...제가 다닌 위치를 이리도 잘 기록하고 있었군요.

구글 위치기록....내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잘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내가 아닌 다른 가족의 위치 확인이 불가능하고 편리성, 기능성에선 앱을 설치해서 써보는 것도 좋겠어요
 

막강 위치추적 앱 "패미"

위치추적 앱도 참 여러가지 앱이 있어요......물론 저도 이앱 저앱 다~ 써보았죠...
그 중에서도 가장 막강한건 역시 "패미"!!!
안드로이드, ios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여러 그룹을만들어 그룹간 위치확인이 가능한 "패미"
자동위치 알림, 그룹간 대화. 1분 위치확인, sos 위젯, 다음 로드뷰....
아이고~ 기능도 참 많지요?

무엇보다 가족간 위치공유가 된다는 점에서 위치추적 앱이 좀 더 편하고 쉬운 것 같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