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2일 일요일

韓 스마트폰 이용자, 세계서 가장 '재미없게' 산다…왜?

음..흥미로운 기사가 있네요....
 
한국사람이 재미없게 산다고???
씁쓸~ 하네요 ㅋㅋ
당장 게임이라도 막 깔아야 할까요?? 
 
 
아 그런데!! 그럼 패미는 진지? 재미? 어느편일까요?
-_-ㅋ
 
패미 깔아보시고 재밌는지~ 진지한지~ 알려주세요 !!
 
 
 

---------------------------------------------------------------------------------------------
韓 스마트폰 이용자, 세계서 가장 '재미없게' 산다…왜?

본문이미지
'진지한'앱 대비 '재밌는'앱 다운로드 비율 히트맵. 초록색에 가까울수록 재밌는 앱 다운로드 비율이 높고 빨간색에 가까울수록 낮다./ 자료=센서타워
 
세계 주요 국가 스마트폰 이용자 가운데 한국인이 가장 '재미없게'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한국시간) 애플리케이션(앱) 정보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최근 30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은 지난 1년간 '진지한'(serious)앱을 다운로드하는 동안 '재밌는'(fun) 앱은 가장 적게 내려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진지한' 앱 카테고리에는 △비즈니스 △교육 △금융 △생산성 △참고 △유틸리티 등 6개 부문 앱이 포함됐다. '재밌는' 앱 카테고리에는 △엔터테인먼트 △음식 및 음료 △게임 △음악 △스포츠 △여행 등 6개 부문 앱이 들어갔다. 조사는 안드로이드 앱을 제외한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은 iOS앱만 대상으로 했다.

조사 결과 한국인은 '진지한' 앱 1개를 다운받을 때 '재밌는' 앱은 1.64개 내려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조사대상 30개국 가운데 최저 수치다. 1위는 필리핀으로 진지한 앱 1개를 내려받을 동안 재밌는 앱은 4.43개를 다운로드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밖에 재밌는 앱 다운로드 비율은 △2위 벨기에 △3위 베트남 △4위 덴마크 △5위 영국 △6위 프랑스 △7위 멕시코 △8위 스위스 △9위 일본 △10위 캐나다 등 순으로 높았다.

센서타워는 이번 조사 결과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발표한 '국가별 연간 근로시간'과 비슷한 양상을 띤다고 밝혔다. 근로시간이 많은 국가일수록 재밌는 앱을 다운받는 비율이 적고, 반대로 근로시간이 적어 여가시간이 늘어날수록 내려받는 재밌는 앱 비중도 증가한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이번 조사에서 상위권에 속한 대부분 유럽국가들은 OECD 발표에서도 근무시간이 적은 나라로 꼽혔다. 반면 재밌는 앱을 가장 적게 내려받은 한국은 OECD 자료에서도 근무시간이 두 번째로 많았다.

본문이미지
국가별 '진지한' 앱 대비 '재밌는' 앱 다운로드 비율/ 자료=센서타워




윤준호 기자 hih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